ETISM

아이피노믹스

“특허 기프티콘 보내주세요, 아이피노믹스”

아이피노믹스는

2015년부터 이티즘이 지식재산에 대한 정보 취합을 목표로 개발한 플랫폼입니다.

아이피노믹스는 특허와 지적재산이 미래를 이끌 항해도라 생각하고

특허의 정보,소식을 비롯하여 입찰,거래에 이르는 기능을 도입하고

종국에는 특허와 지식재산을 대상으로 STO(securities token offering)를 통해

공동구매,공동투자와 소유할 수 있는 미래기술을 기대하는 “지식과 금융”상생의 장으로

어렵지않은 생활속의 지식재산 거래,투자,정보라는 생태계를 만들려합니다

“대한민국 NO.1 특허정보미디어 아이피노믹스”

2022년 특허거래, 검색, 어드바이징 서비스로

5년간 우리나라의 특허의 소식과 정보를 소개하고 공유한 아이피노믹스,

2017년에는 국내최초로 특허를 집대성한 책자를 출간하기도 했습니다.

http://www.ipnomics.kr/

http://ipnomics.co.kr/


새롭게 탄생하는 `IP노믹스`

전자신문은 특허분석 및 미래기술연구를 전담하던 연구조직 ETRC를 별도법인 ㈜미래기술연구센터로 분사합니다. 기존 IP노믹스는 ‘특허’로 세상을 보는 글로벌 경제미디어로 거듭납니다.

급변하는 글로벌 IP비즈니스 환경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합니다. 어렵고 복잡한 특허기술 데이터는 ㈜미래기술연구센터 손을 거쳐, 시장을 향하고 고객을 바라보는 ‘IP 비즈니스 인사이트’로 탈바꿈합니다.

4차 산업혁명 첨병인 사물인터넷(IoT)에서 향후 10년을 이끌 기술을 특허로 분석한 책이 출간

IP노믹스와 미래유망기술원은 일본에서 발간된 일경BP사의 ‘IoT의 미래 2017-2026 특허분석편’을 번역해 최근 국내에 소개했다. IoT 특허동향을 분석해 앞으로 10년간 시장 혁신을 가져올 기술 테마를 예측했다.

출원인 비율과 출원 시점, 권리 잔존 기간을 토대로 분석하고, 집합군을 세분화했다. 기술마다 중요도를 판정하기 위해 특허평가점수도 짚어봤다. 아모티의 특허분석평가법인 ‘AECIL’(Amoty Evaluation of Competency Index for Literature)를 이용해 특허문헌 외에 기술문헌까지 정량분석·평가했다.

미래 10년 특허기술 트렌드는?... `특허미래 MAP 2016-2025’

기업이 큰 돈을 들여 일궈낸 연구개발 성과는 `특허`라는 형태로 드러난다. 연구개발과 신제품·신규사업 발표 사이에는 특허가 자리 잡고 있다. 배타권을 주는 대신 누구에게나 공개되는 특허는 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알려주는 미래 이정표다.

신규사업을 창출·개척하려는 기업은 물론 △기존사업 재검토 △중기 경영전략을 책정하는 기업 및 컨설팅 회사가 주 타깃이다. △경영기획 △신규 사업개발 △기술개발 △시장조사·예측 △마케팅 △해외 전략기획 △상품·서비스기획 파트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Back to projec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