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ISM

고스티드

“미래의 모든 SNS범죄를 예방하는 앱” 박제금지, 챗,문자,메일 모든 원격 삭제 관리 “고스팅”

서버까지 따라가는 디지털 장의사

“고스팅하면 모든 걸 지우고 관리할 수 있어요”

고스티드는 문자, 메시지, 챗, 메일, 댓글 등을 원천 암호화하여

차후에라도 캡쳐, 원격삭제, 추적삭제가 가능하게끔 하는 원천 파기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입니다.

고스티드는 국내 정상의 보안테크기업 트랜스박스의 추적 및 암호화 기술력을 기반으로

출범하였으며 트랜스박스의 주요 창업자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디지즈 라고 불리우는 자기정보를 지우지 못한 수많은 “박제된 콘텐츠”의

진짜주인은 누구일까요?

디지털 콘텐츠의 유통의 통제권을 상실함으로써 많은 범죄와 질병, 다툼에 노출되게 됩니다.

최근 연예인 자살, 19금 기타 사건에서도 보듯이 향후 모바일 온리 시대

사회 전체가 이러한 뜻하지 않은 큰 열병을 앓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내가 올린 글, 나개 나눈 글의 주권을 스스로에게 돌려주고자 시작한 프로젝트,

소위 잊혀질 권리, 내 글을 지울 권리는 나를 지키는 중요한 권리입니다.

고스티드는 기존 암호화한 콘텐츠를 끝까지 추적하여 원천 파기합니다.

이른바 내가 쓴 글에 언제든 어디서든 지울 수 있는 원격 식별 꼬리표가 달렸다고 보면 되는 것입니다.

나와 모두의 사생활을 지키는 앱, 사회적 범죄를 막는 앱

“고스티드”는 2021년 론칭합니다.

상승곡선, 트랜스박스 암호화 보안 솔루션 MOU 체결

트랜스박스(고스티드 모회사)는 PGP 암호화 기반의 데이터(콘텐츠)의 재배포/복제를 방지 및 유출을 차단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2018년 하반기 상용화 성공에 이어 시중은행(KEB하나은행)에 솔루션을 두 차례 공급을 한 바 있다. 이 기술 솔루션은 텍스트, 문서, 사진, 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저장 및 공유하며, 데이터를 전송/공유한 이후에도 원격으로 파기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현재 영국 휴매닉의 굵직한 기업들과 이미 협력 체결(MOU)을 한 바 있으며, 3년 연속 본투글로벌 해외 진출 지원 기업에 선정됐다.

상승곡선 또한 그동안의 마케팅 노하우를 제공하여 트랜스박스가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Back to projects